충격과 공포다 이 그지 D대학교야ㅠ_ㅠ [V.2]잡담 1000개

방금 4시 반 수업까지 마치고 온 악구(24세, 순진무구천연기념물)입니다.
오늘은 역시 강의계획만 나불나불거리고 약간의 협박(...)을 듣고 왔습니다.
가끔 언급하는 '제일 빡센' 수업 있잖아요... 이번에 재수강 하나 있다는거...
강의계획 말씀하시는데 매일매일 과제 있으니 각오 단단히 하래요. (...)
그, 그래도 재수강(이라지만 스타일 자체가 바뀐듯;;;)이고 선배니까-_-;;;
아직까지 2학년 아가들이 얼마나 레벨이 높은진 모르겠지만, 중간은 가겠지;;;

아, 아니... 악구가 말하고자 하는 충격과 공포는 저게 아니고... (일상이지...)
방학동안 저희 학교 시스템이 좀 많이 바뀌었거든요. 웹 쪽으로 가장 많이 바뀐듯.
문과생에게 치명적인 10자리(...) 학번부터 해서... 오늘 줄줄이 충격과 공포를 체험.

교수님께서 출석 부르시기 전에, 뭔가를 펴서 살랑살랑 흔들어 주시는군요.
뭐냐아아아... 어어... 증명 사진들이네... 뭐 하시려고... 벌써 면담 하시게...? 했더니,

"이번에 바뀐 출석부에요. 얼굴까지 다 나와있으니까 이제 대출은 안되겠네요"

라고. 아아... 난 어차피 대출은 1학년 교양 이후로 해본 적이 없으니까 상관없는데.
아아... 아아아... 근데 저기 등록된 내 사진은 고등학교 졸업사진이라고... 많이 에러야...
[가을쯤에 새 학생증 발급한다던데, 이 참에 등록된 사진도 바꿔줘라-_- 망할 학교야ㅠ_ㅠ]

그리고 강의계획 도중에 나온 또 한가지 충격 시스템...
웹사이트에서 강의 자료 받거나 레포트 제출하는 시스템이 있어요.
예전엔 그냥 그러려니~ 다운 받거니~ 업 하거니~ 였었는데 말이죠.

"이젠 게시물에 누가 몇번 클릭하고 다운 받았는지 표시되더라구요"

이, 이건 뭐 이제 웹까지 점령하겠다는거냐... 이것도 어차피 한번은 다운 받으니까 상관없는데...
괜히 여러번 공부한다고 혼자 열댓번 클릭하고 다운 받으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튀는데에에;;;
[끼리끼리 수업 듣는 애들끼린 약간의 치명타일지 모르겠네요-_- 뭐, 클릭 한번만 하면 되지만-_-]

안그래도 1학기 때보다 더 적응하기 힘들어지는 쓸쓸한 반년차 복학생입니다만...
아아... 싫다... 안그래도 오늘 비도 오고... 생각해보니 아직 첫 끼도 안 먹었고... (먼산)
첫날부터 제대로 궁상라이프 자취서바이벌을 착살히 실행하고 있는 악구였스무니다으아어아.

덧글

  • 카사 2008/09/01 18:07 # 답글

    학교가 빡빡하네요;; 저희는 개강 3주차입니다ㅋㅋ
  • 아꾸 2008/09/02 03:06 #

    어이쿠 벌써 3주자;ㅁ; 곧있음 중간고사인가요?!;ㅁ;
  • 페리 2008/09/01 21:20 # 답글

    덜덜덜덜;;; 뭔가 빡빡하게 바꼈네요;;;;
    힘내시라능;
  • 아꾸 2008/09/02 03:06 #

    저하고는 그닥 상관없는 일이라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긴 합니다만;;; 어느새인가 10자리 학번도 외웠고 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


쿠로파이 한정

통계 위젯 (블랙)

2838
242
1025312

동맹배너

동맹 배너

CLAMP 오피셜 사이트
어쩌다보니 동인남?!
이글루스 CLAMP 동맹
이글루스 라그유저동맹
이글루스 드래곤케이브 동맹

메모장

메모장 속에 꼬깃꼬깃
지금 몇명이 접속중인가~
이글루스펫 [쿠로멍멍이]
글로벌하게 노는 아꾸입네다!